유럽 여행 중 여러국가의 택스 리펀 어디서 받나요? 유럽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쇼핑을 했을 경우, 택스 리펀은 어느
유럽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쇼핑을 했을 경우, 택스 리펀은 어느 나라에서 받아야 하는지, 그리고 그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EU 가입국 간에는 마지막 여행국에서 한 번에 환급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구체적인 절차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유럽 여러 나라(EU 국가)를 여행하며 쇼핑한 경우, 택스 리펀은 EU 지역을 떠나는 마지막 공항(또는 출국 지점)에서 일괄 처리하게 됩니다.
우선, 쇼핑을 한 각 국가에서 환급 요청 서류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물품은 유럽연합(EU)을 떠날 때 세관에 신고하고 세관 도장을 받아야 합니다.
EU 내 여러 나라에서 쇼핑해도, EU 최종 출국 지점에서 한 번에 처리하면 됩니다.
면세가 가능한 상점에서 구매 (Tax Free / Global Blue / Planet 로고 확인)
물건과 함께 영수증, 택스 리펀 양식 잘 보관
수하물 위탁 전 세관(Customs) 데스크 방문
구매 물품, 영수증, 택스리펀 서류, 항공권 제시
세관원이 도장(Paper stamp or Digital stamp) 찍어줌
공항 내 Tax Refund 카운터 (Global Blue, Planet, Innova Tax Free 등) 방문
도장 받은 리펀 서류 제출 → 즉시 환급 (현금 or 카드 환급 선택 가능)
택스 리펀을 위한 최소 구매 금액은 국가마다 다르며 대개 50~175유로 수준인데요,
리펀 금액은 전체 VAT의 8~15% 정도 (환급 수수료 차감 후) 됩니다.
모든 리펀은 EU 출국 시까지 완료해야 하며,
EU 외 국가 (예: 스위스, 노르웨이 등)는 별도로 하셔야 됩니다.
영수증 및 리펀서류 그리고 쇼핑한 물품 실물은 잘 보관하셔야 되며
EU 마지막 출국 공항 정보는 사전에 확인하셔서, 헤메지 않도록 하세요
그리고 리펀을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셔야 됩니다.
텍스리펀 안하는 경우보다 최소 1~2시간은 더 일찍 가세요
저도 그랬는데,,,마지막날 비행기 시간에 쫒겨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