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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 측 일방적 주문 취소 대처 방법? A플랫폼에서 제품을 구매했다가 B플랫폼에서 동일 브랜드, 동일 제품이 보다 저렴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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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 측 일방적 주문 취소 대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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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플랫폼에서 제품을 구매했다가 B플랫폼에서 동일 브랜드, 동일 제품이 보다 저렴하게 판매 중이어서A플랫폼 주문 건은 취소하고 B플랫폼을 통해 다시 주문을 하였는데,A플랫폼 주문을 그대로 발송했다고 하면서 오전 11시 이전에 취소할 거면 전화로 취소 요청을 했어야 한다는 이유로 환불 원하면 배송비 부담해서 반품하라고 하더라고요 → 오후 2시에 연락이 옴 (전화 취소 관련 문구 미기입)그래서 배송비를 왜 내가 부담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A플랫폼은 정상적으로 취소 처리를 원하고 B플랫폼을 통해서 구매하고 싶다고 재차 말씀드렸으나고객께 불편을 드렸다는 이유로 제품 판매를 하지 않겠다, 두 플랫폼 모두 환불 처리를 하겠다며브랜드 측에서 B플랫폼 주문 건까지 일방적으로 취소를 하고 환불 처리를 진행했습니다금액적으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B플랫폼으로 다시 주문을 넣은 거고 나는 제품 구매를 원하는 상황이라고 했음에도 불구하고일방적으로 주문 취소를 한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이런 경우도 소비자 고발 등을 진행하면 법적 처리가 이뤄질 수 있나요?

물건을 파는 사람이...질문자에게는 팔기 싫다는 것이

범죄행위도 아니고 강제할 수도 없습니다.

돈을 환불하면 되는 것이구요.

소비자고발원이라는 곳은 없으며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신청을 할 수는 있는데

판매자에게 권고를 할 수는 있으나 강제할 수는 없지요.

법적으로 다투는 방법은 민사소송뿐인데 그렇게 하기는

곤란할 겁니다.

현실적인 방법은 다른 사람에게 구매를 부탁하거나

아이디를 이용하는 겁니다. 수령지도 다른 곳으로 하는

것이 나을 것 같구요.

AI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