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민원은 어디에 얘기해야하나요? 상가건물에서 가게 운영중 입니다.엘리베이터가 두대인데 (지하2층, 지상7층) 한대가 고장이라고 붙여놓은지
상가건물에서 가게 운영중 입니다.엘리베이터가 두대인데 (지하2층, 지상7층) 한대가 고장이라고 붙여놓은지 2달이 넘었습니다.소장님께 계속 물어봐도 업체가 부품을 못구해서 그런다고만 하시고 고쳐지질 않네요.엘리베이터에 붙어있는 서비스센터에 전화도 안받고 찾아오시는 손님마다 엘리베이터 느리다고 한마다씩 하시고 답답합니다.이거뿐 아니라 현관문이 고장났을때도 처리가 늦어졌고 벽에서 물이 새는데도 계속 방치하길래 상인들이 관리소에 얘기하지만 전혀 개선의 여지가 안보이네요.. 이럴때는 어디에 민원을 넣어야 효과적일까요?
2. 현관문 고장후 방치, 벽에서 물이 새는데도 방치
승강기가 2대인 건물이라면 그래도 건물이 규모가 있고 입점호수가 많은 건물이라 보여집니다
아마 서울은 아닌 것 같고요, 큰 건물에서 2대 승강기를 사용하다가 1대만 돌아간다면 불편해서
아마 관리소장이 혼이 날 것이고요 ,위탁관리업체 변경을 할려고 할 것입니다,
시설고장이나 누수를 방치하는 것은 일단 위탁관리회사의 관리소홀문제입니다 .
아마 경기가 안좋아 관리비부과가 어려우니 방치를 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 시설관리업체가 전혀 아니면서 온라인 마케팅으로만 네이버에 광고를 많이 하면서
건물수주를 해놓고는 시설을 부실하게 관리하는 초단기 설립 부실회사가 너무나 많아졋습니다
시설관리는 10년이상의 노하우가 있어야 하므로 적어도 50개 이상의 현장을 관리해본 10년이상된 업체를
적어도 50개이상의 현장을 관리하면서 업력이 10년이상된 회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태원에프엠씨. 애스엠 자산관리, 엑스뻬제,, 재일종합관리. 파크스템, 승원관리등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