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전에 일어난 대한항공 기내난동사건많이들 기억하시나요 많이들 기억합니다
8년전에 일어난 대한항공 기내난동사건
많이들 기억하시나요 많이들 기억합니다
씨커가 답변드립니다. 실제 상황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년 전 201에서 발생한 대한항공 기내 폭력 사건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간략한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4년 12월 5일 대한항공 기내에서 승객 2명 사이에 난기류로 인한 몸싸움이 일어났습니다. 이번 사고는 현지시간 오전 12시쯤 비행기가 약 35000피트 고도에서 순항하던 중 발생했다.
2명의 승객이 신고한 바에 따르면 한인 사업가 56세와 재미교포 여성 47세가 좌석 배정 문제로 말다툼을 했고, 이 사업가가 여성의 얼굴을 때리고 머리를 때리는 등 신체적 폭력으로까지 번졌다
폭력으로 인해 좌석과 머리 위 수납칸이 파손되는 등 객실에 심각한 손상이 발생했습니다. 승무원이 싸움을 중단하기 위해 개입했지만 부상당한 여성이 의료 조치를 받아야 하기 전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사고로 인해 두 승객 모두 체포되어 기소되었습니다. ~와 함께 문란한 행위 및 폭행 이 사업가는 대한항공 및 기타 주요 항공사의 생활 금지 조치를 받았습니다.
이 사건은 언론에 널리 보도되었으며 기내 폭력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조치 강화가 요구되었습니다. 대한항공은 이후 다른 항공사들과 함께 경찰력을 강화하고 폭력적이거나 무질서한 행위를 하는 승객에 대한 엄격한 규정을 포함해 보안 및 안전 프로토콜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