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케 보관방법 및 기간에 대해 궁금합니다. 작년 9월쯤 일본에서 돌아올때 면세점에서 닷사이23이라는 사케를 구매했습니다. 보관은 나무상자?
작년 9월쯤 일본에서 돌아올때 면세점에서 닷사이23이라는 사케를 구매했습니다. 보관은 나무상자? 안에 들어가 있는 상태이고 개봉도 안했습니다.미개봉이고 처음에 한달 정도는 실온보관(햇빛이 잘 안 드는 곳)에서 보관하다가 그 후부터는 계속 냉장보관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제가 술은 그다지 안좋아해서 이번 설연휴에 큰 집으로 내려가면서 부모님께 드리려고 하는데혹시 보관이 잘 못돼서 상하거나 상태가 이상할까봐 조금 걱정이 됩니다..사케 같은 술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그리고 부모님께 드리기에 괜찮은 술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부모님께 선물을 드릴 일이 잘 없어서 이왕 드리는 거 저가의 술보다는 그래도 어느정도 가격이 나오는 술로 드리고 싶어서요,닷사이23이면 부모님 선물하기에 괜찮은 가격대의 술인 것 같은 지도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일본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한국의 유통기한에 상응하는 상미기한을 술에 표기하지 않습니다.
닷사이 23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술 본연의 맛을 오래 느낄 수 있도록 냉장보관을 권장하고 있습니다만, 냉장보관을 안했다고 해서 상했거나 변질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https://www.dassaistore.com/product-detail/5 獺祭 純米大吟醸 磨き二割三分 720ml
【獺祭公式通販サイト】獺祭の最高峰「磨きその先へ」やフラッグシップ「磨き二割三分」など全種類をご用意しております。メルマガ登録者には、新商品やWEB限定商品の情報など配信中。
이름인 닷사이 23에서 23의 의미는 쌀을 깎고 남은 23으로 술을 만들었다는 의미인데, 많이 깎을 수록 단맛과 부드러움이 강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많이 깎을수록 술을 만드는데 더 많은 쌀이 필요해지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집니다.
닷사이 23은 사케를 만드는데 아주 적합한 쌀 품종인 야마다니시키(山田錦)로 만들어 더욱 품질을 높인 제품입니다.
쥰마이다이긴죠 술 중, 일반 보급형 제품은 720ml에 1000~1500엔 정도로 쌉니다만, 이 제품은 720ml에 5720엔이니 때문에 선물하기에 충분히 좋은 술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