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중학생때부터 각질이 생기면서 앞머리 부분이 비여보이기 시작했는데 오늘 앞머리 부분에 딱지를 떼어냈더니 맨들맨들한 두피가 만져집니다. 저렇게 사진처럼 딱지 자국 주변으로 머리카락이 없습니다. 너무 휑해보여서 작년부터 흑채를 뿌리고 있는데요질문 1. 저 상태면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걸까요?질문 2. 빠지는 머리들을 보면 돼지꼬리처럼 구불구불하거나 뚝 부러지는데 왜 그런 갈끼요?질문 3. 지루성 두피염일까요?질문 4. 흑채를 뿌리면 머리에 안 좋은 영향이 갈까요?
위 답변들 모두 동일한 내용이라 조금이나마 도움 드리고자 남깁니다!
답변에 앞서 저는 모발 관련 전문 지식이 거의 없는 일반인이라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1. 저 상태면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걸까요?
답변1. 유감스럽지민 육안으로는 그렇게 보입니다.. 아마 학생분이시니 스트레스성일것이라 조심스레 짐작해봅니다.
질문 2. 빠지는 머리들을 보면 돼지꼬리처럼 구불구불하거나 뚝 부러지는데 왜 그런 갈끼요?
답변2. 제가 어릴 때 들은 말로는 머리가 뽑혔을 때 끝에 흰 두피(?)가 안보이면 그 때부터 탈모 시작이라고 합니다...
답변3. 찾아보니 지루성 피부염 관련 검색 결과 나와 대체하겠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의 원인은 아직 확실치 않다고 합니다.. 유전, 가족력, 세균, 호르몬, 정서긴장 등의 요인이 있을 수 있다고 하며 증상으로 딱지가 있다고도 나오네요. 올리신 사진에도 딱지가 있는걸 보니 지루성 맞으신것 같습니다.
질문 4. 흑채를 뿌리면 머리에 안 좋은 영향이 갈까요?
답변4. 죄송하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질문자분 두피 위 딱지 등을 봤을때 만약 상처가 있으시다면 그 위에 흑채와 같은 화학제품이 올라갔을 때 그렇게 좋은 시너지를 낼 것 같지 않습니다. 그보다 빠른 시일 내에 피부과나 탈모 전문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선생님과 면담하시는 게 가장 좋을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