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전 익산 구간은 서대전역에서 익산 까지의 구간은 KTX가 꼭 필수로 필요하지 않나요? 서대전역에서
서대전 익산 구간은 서대전역에서 익산 까지의 구간은 KTX가 꼭 필수로 필요하지 않나요? 서대전역에서
서대전역에서 익산 까지의 구간은 KTX가 꼭 필수로 필요하지 않나요? 서대전역에서 익산 까지의 구간은 솔직히 군 장병들을 위한 노선입니다.아무래도 계룡대의 역할이 좀 크죠...솔직히 대한민국 육 해 공 본부가 있는 곳인데 서대전역에서 익산까지는 KTX가 꼭 필수로 있어야 하는 거 아니에요?근데 왜 굳이 오송역에다가 공주역을 만든거에요?

서대전역에서 익산 까지의 구간은 KTX가 꼭 필수로 필요하지 않나요?
솔직히 대한민국 육 해 공 본부가 있는 곳인데 서대전역에서
익산까지는 KTX가 꼭 필수로 있어야 하는 거 아니에요?
--->근데 과연 매일마나 육,해,공군본부로 가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여??ㅎㅎㅎ
근데 왜 굳이 오송역에다가 공주역을 만든거에요?
--->오송역은 설계서부터 잘못한거구요;;공주역 같은 경우에는 원래 코레일이 ktx에 공주내에는
따로 만들 계획이 없었다가 공주시 주장으로는 공주시기준으로는 해서 남쪽으로는 논산,동쪽으로는 계룡
서쪽으로는 부여군이 있으니 네지역을 다 통뜰어서 오송역은 너무 멀다고 주장하는겁니다..
그래서 당시의 공주시장,계룡시장,부여군수,논산시장 및 해당 지역의 국회의원들,해당 지역의 시의원,군의원 등등이 나서서 공주에 지어달라고 한것이 현재의 공주역이지만여;;
문제가 지어놓아도 접근이 너무 않좋다는겁니다...공주터미널~공주역까지는 시내버스가 있어도
공주역~계룡,논산,부여 등등으로는 바로 가는 버스가 없다는겁니다;;;어떻게 보면 보여주기식 성과이고
철도덕후가 아닌 이상은 여기까지만 아는게 낳을듯 싶네여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