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비전투병... 군대 비전투병과중에 제일 꿀인 과 알려주세요그리고 공부 못하는 일반인도 가능한
군대 비전투병과중에 제일 꿀인 과 알려주세요그리고 공부 못하는 일반인도 가능한 비전투병과도 알려주세여
아마도 영현등록병이 가장 희귀하면서 개꿀일겁니다.
나름 힘든 부분도 있지만 전술훈련이 없어서 편한건 맞습니다.
영현처리병의 경우 국군병원 영현실(시체실)에서 근무하니까 섬뜩한것도 있는데 영현등록병으로 바뀌면서 아마 국립묘지등에서 주로 근무할겁니다.
국군수도병원이나 다른 국군병원에서 환자가 가장 편하게 공중전화를 쓸수 있는게 영현실 공중전화 였습니다.
외진데 위치해 있다보니 공중전화는 항상 사람이 없었죠.
환자로 있을때 거의 매일 영현실 공중전화를 애용했었습니다.
90년대만 해도 1년에 300명정도의 군 사망자가 나왔지만 지방 국군병원에는 1년에 몇명 안들어왔죠. 수도병원에나 많은 영현이 들어왔었습니다.
현재 군에서 사망하는 사람은 1년에 70~80명 정도더군요. 1990년대초 3군단에서만 년 40~45명이 사망했는데 군대가 그만큼 좋아진거라고 볼수 있죠.
231102 영현등록 => 1년에 10명내외만 뽑고 있고 국립묘지나 국군병원에서 근무하는데 야외전술훈련이 없습니다. 가장 편한 주특기로 과거부터 알려져 있습니다. 영현처리 주특기가 영현등록으로 변경된건 같더군요.
어학병 => 파병지별 3~5명정도의 통역병 파병이 있습니다.
특전보병 => 특전사는 대부분 도심지역에 부대가 위치해 있고 과거에는 소위 빽 없이 선발되어 가는게 어려웠었습니다.
간부가 많아서 고생도 하지만 도심지 위치가 좋죠. 다만 7, 11, 13여단은 지방에 위치해 있어서 해당지역 거주자에게만 좋습니다. 특기병으로 특전병을 뽑고, 아울러 논산훈련소에서도 극소수를 차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