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썸붕이 답일까요, 좀 더 지켜볼까요? 해외 국제학교를 다니고 있어요. 여기로 온지는 1달 조금 넘었어요. 근데

해외 국제학교를 다니고 있어요. 여기로 온지는 1달 조금 넘었어요. 근데 제가 Korean들 중에서 호감가는 남자애가 생겼어요. 그게 월요일이에요. 근데 월요일에 갑자기 Korean 몇 명끼리 단톡이 만들어 지고 진게를 했어요. 제 호사를 A라고 할게요. A가 제게 호사가 있냐고 해서 전 있다고 했어요. 그리고 나서 저도 A에게 호사가 있냐고 했는데 있다고 했죠.. 그 뒤로부터 학교에서 조금씩 친해지고.. 그랬어요. 수요일 저녁에 그 친구와 단뎀을 했는데 그때 이제 서로 좋아한다는걸 알고 썸을 타게 되었어요. 내일 보자고 하고 목요일이 되었어요. 아침에 만나자마자 저를 끌고 나가더니 손을 잡으면서 잘 잤냐고 하고 아무도 없는 계단으로 데리고 가서 막 백허그하고 얼굴 만지고.. 솔직히 좀 부담스러웠고 놀랐지만 전 A를 좋아하니깐 걍 가만히 있었어요. 목요일은 A와 수업이 3개나 겹쳤는데 수업시간에도 계속 저 쳐다보고 몰래 손 잡고 머리 쓰다듬고 그랬어요. 원래 썸탈때 이렇게 하는지도 의문이긴 해요. 사실 제가 이번이 이런 썸같은게 처음이거든요. 목요일은 그렇게 넘어갔어요. 그리고 오늘, 금요일에 좀.. 충격적인 일들이 있었어요. 전 썸타는걸 비밀로 하고 싶었고 그냥 둘ㅇ서 행복하면 됐지 이런 마인드였는데 그 친구가 9학년,10학년 선배들에게도 소문을 내고 외국 친구들에게도 말을 했더라고요. 지나가는 외국 친구들 마다 “Are u date w A?” 라고 하고 그래서 진짜 너무 죽고싶었어요!!! 씨빨. A 얼굴만 봐도 좋은데 소문내고 다니는건 너무 싫고.. 심지어 오늘 9학년 Korean 남자 선배들이 저한테 와서 ”니 이름이 뭐냐“ 하고 갔는데 너무 무서웠어요. 심지어 A가 저한테 스킨쉽하고 치댄건데 제 친구들에게 진도가 너무 빠른것 같다고 하고 다녔어요. A랑 심지어 디엠도 잘 안해요. 썸붕이 답일까요? 아니면 좀 더 지켜볼까요?
지금 상황은 상대방이 당신의 감정을 존중하지 않고 사적인 부분을 무분별하게 공개한 점에서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썸 단계라면 서로의 경계와 비밀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니, 상대방의 태도를 보고 관계를 계속 이어갈지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부담스럽거나 불편하다면 거리를 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