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포르투갈 신혼여행 부활절 겹침 4월 13일부터 22일까지 신혼여행으로 스페인,포르투갈 패키지 여행을 갑니다. 그라시아 거리
4월 13일부터 22일까지 신혼여행으로 스페인,포르투갈 패키지 여행을 갑니다. 그라시아 거리 들러서 명품을 구입할 생각인데 부활절이랑 겹친다해서 혹시 가게들이 언제 문을 닫을까요? 그리고 부활절이 여행에 더 미치는 영향이 있을까요?ㅠㅠ
안녕하세요!
여행 관련 도움을 드리는 지식인 여행전문가 입니다.
부활절(4월 20일)과 겹쳐 있어서 일부 쇼핑이나 일정에 영향이 있을 수 있어요.
먼저 바르셀로나 그라시아 거리의 명품 매장들은 부활절 당일인 4월 20일(일) 대부분 문을 닫고, 4월 18일(금) 성금요일도 공휴일이라 일부 매장이나 대형 쇼핑몰이 휴무일 수 있어요. 따라서 명품 쇼핑은 13~17일 사이 미리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부활절 주간은 세마나 산타라고 해서 스페인과 포르투갈 전역에서 종교 퍼레이드와 축제가 열리는데, 특히 세비야, 말라가, 그라나다 등 남부 지역은 행진 때문에 도로 통제나 관광지 운영 변경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이 시기만 볼 수 있는 전통 의상, 음악, 퍼레이드로 여행 분위기는 더 특별해질 수 있답니다.
전체적으로 쇼핑은 앞당겨서 하고, 18~20일은 현지 문화를 즐기는 여유 있는 일정으로 조정하시면 좋고, 매장 영업시간은 구글맵으로 사전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저도 작년에 유럽 여행을 다녀왔는데, 10시간 넘는 비행 시간이 정말 힘들더라고요.
처음 몇 시간은 괜찮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엉덩이도 저리고 허리까지 뻐근해서 앉아 있는 게 고통이었어요. 그래서 결국 여행 첫날은 제대로 놀지도 못하고 숙소에서 누워만 있던게 아직도 아쉽네요..
그래서 그 이후로는 꼭 기내용 방석을 챙기고 있어요. 쿠션감이 좋으니까 허리랑 엉덩이도 편하고, 몇 시간씩 앉아 있어도 불편함이 확 줄어요. 장거리 여행에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광고 아니고 제 경험인데, 이런 고민이 있으시면 한 번 참고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 경험상 작은 차이가 큰 편안함을 만들어 주더라고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석 공유 드려요
편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를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