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끔 해몽 부탁드립니다. 제가 꿈에서 부모님이 여행.가신다 하셔서 잘 다녀오라 했는데 얼마전
끔 해몽 부탁드립니다. 제가 꿈에서 부모님이 여행.가신다 하셔서 잘 다녀오라 했는데 얼마전
제가 꿈에서 부모님이 여행.가신다 하셔서 잘 다녀오라 했는데 얼마전 산불난 그 지역 근방으로 여행을 가신다 하시더라고요. 그 전까진 산불 안 났다가 부모님이 여행지에서 있으실 때 뉴스로 산불 접하게 됐어요. 문젠 제 아파트 근처 뒷 산에도 산불이 나서 주민이나 주변인 까지도 다 문제였어요. 그러다 보니까 나서서 불 끄기에 다들 동참하고 아파트 전체적으로 소방관들이 오셔서 불끄시고 하셨던 기억입니다. 근데 저희 아파트 불은 다 꺼져도 부모님이 가신 그 근방 불은 아예 안 꺼지더라고여. 계속 확산되서 문제가 심각한데 부모님은 연락도 안 되시고 걱정이 이만저만 아닌데 원래 여행하시기로 한 시점에 돌아오셨는데 자기들도 불길에 휘말려서 앞 안 보이고 힘들었다고.. 그래도 운좋게 살았다고 하시면서 꿈에서 깼어요. 이 꿈은 대체 뭔 꿈인가요..
i
이 꿈을 해몽하자면, 불과 산불은 대부분 현실에서의 걱정, 불안,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가족과 관련된 꿈에서 불이 나는 것은 가족에 대한 걱정이나 현재 감정 상태를 반영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부모님이 산불 지역으로 여행을 가시고 연락이 되지 않는 부분은, 실제 부모님에 대한 안전 걱정이나 마음의 거리감을 상징해요. 아파트 근처 산에도 불이 났다는 건, 그 걱정이 단순히 부모님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질문자님의 생활 전체에 영향을 주는 감정적 혼란이 퍼지고 있다는 뜻이에요.
소방관들이 와서 불을 껐다는 건,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변의 도움이나 자신의 의지로 해결하려는 노력이 있음을 상징하고요. 하지만 부모님 쪽 불은 꺼지지 않고 계속된다는 건, 아직 해결되지 않은 심리적 불안이나 마음속 깊은 걱정이 남아있다는 의미에요.
부모님이 결국 살아 돌아오셨다는 결말은, 결국 이 모든 걱정에도 불구하고 좋은 결과와 안도감을 얻게 되는 상황으로 마무리된다는 의미에요. 무의식 속에서 ‘그래도 괜찮을 거야’라는 스스로의 위로가 담긴 꿈이에요.
이 꿈은 현재의 불안과 걱정이 크지만, 결국 그것이 잘 지나가게 될 것임을 알려주는 상징적인 길몽이에요. 가족에 대한 사랑이 큰 만큼, 감정 기복도 함께 오는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정성스럽게 꼼꼼히 손수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 님의 앞으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복채의 의미로 "포인트 선물"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