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알바 지정서 유학 자격으로 왔는데 알바 할려고 하니까 지정서를 갖고 오라고 하더라고요
유학 자격으로 왔는데 알바 할려고 하니까 지정서를 갖고 오라고 하더라고요 ㅠ 지정서 같은간 받은적 없고 재류카드 뒤에 도장같은건 받았는데 어떡하나요
A. 본문 내용을 다시한번 꼼꼼하게 읽어보니 이미 자격외활동 허가는 받으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알기로는 , 유학비자(留学ビザ)로 체류 중인 경우에는 '지정서(指定書)'라는 서류는 별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워홀비자로 입국한 사람의 경우에는 입국심사관이 여권에 지정서를 붙혀주기도 하지만, 유학비자의 경우에는 이 지정서를 별도로 주지 않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제 추측입니다만, 아르바이트처에서 말한 '지정서'는 다른 서류를 잘못 이해했거나,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다고 혼동한 경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바처에서 혼동하고 있다면, 아래 서류를 준비해 보여주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재류카드(在留カード) 뒷면에 찍힌 '자격외활동허가' 스탬프
→ 예: 「許可:資格外活動 週28時間以内...」 등 문구 확인
또는 출입국관리국에서 발급받은 허가서(허가통지서, A4용지 형태)
→ 일부 지역은 별도 문서도 함께 주기도 한답니다.
계속해서 지정서를 요구한다면 질문자님께서 출입국재류관리국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로 문의하여 지정서를 대신할 무언가 서류를 줄 수 없냐고 문의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일본 위클리&먼슬리맨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

onelife3630님의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 (株)OneLife 먼슬리맨션 _ 가방 하나만 들고 일본으로 이사하기!! ▪⏰한국어 응대 가능 시간 : 평일 오전 09시 ~ 오후 18시 (주말, 공휴일은 휴무 입니다) ▪ 카카오톡:onelife3630 ▪ 라인:@783aqvyn ▪ 이메일:
[email protected] ▪ 日本:+81) 06-4796-3630 ▪ 홈페이지 : www.onelife-weekly.jp ▪ 福島区福島3-14-29, Osaka 553-0003
blog.naver.com

① 일본 여행, 유학, 워홀, 단기출장 등 누구라도 쉽게 구할 수 있는 맨션을 소개해드립니다.
[일본 현지 보증인, 긴급연락처, 비자가 없어도 단기&장기로 머무실 집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② 한국인 분들도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한국어로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카톡 ID : onelife3630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그 외는 운영시간에 다시 연락드립니다.]
③ 저희가 제공하는 맨션 & 방은 기본 풀옵션 + 인터넷 구비가 되어있기에 초기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최소 일주일 ~ 한달 단위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최대 1년 + 연장계약까지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