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냉동 난자 문제 27살 여자입니다 7년전쯤 중증 재생불량성빈혈 진단을 받고 골수이식을 했었는데 지금은
27살 여자입니다 7년전쯤 중증 재생불량성빈혈 진단을 받고 골수이식을 했었는데 지금은 다 나은 상태구요 그런데 그때 치료과정에서 맞았던 (생리를 멈추게하는) 호르몬 주사와 항암치료가 난소에 영향을 미쳐서 현재 난소상태가 안좋은데 (난소나이 30 후반 ) 산부인과에선 추후에 임신이 생각 있다면 냉동 난자를 고려해보라고 하셨는데 부모님도 자식이 저 하나뿐이라 얼른 결혼하고 임신했으면 좋겠는 마음에 냉동을 하자고 하시는데 저는 솔직히.. 남자 만나면서 좋았던 기억보단 상처받고 안좋은 기억만 많은지라 당장 결혼하고 싶은 생각도 안 들고 무엇보다 애기들을 그렇게 좋아하지도 않거든요.. ㅜ부모님 입장에서만 생각하고 그렇게 따라야하는지 제가 이기적인지여러분 생각은 어떤가요..
정말 중요한 상황이시네요.
난소 나이가 젊지 않고, 향후 임신 가능성을 대비하는 냉동 난자 권유까지 받으신 만큼 몸 건강과 미래 계획에 대한 고민이 클 것 같아요.부모님 입장에서는 당연히 걱정하시고 자식의 미래, 손주 생각까지 하시니 조급한 마음이 크실 거예요. 하지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건 ‘내 삶과 내 선택’이라는 점을 꼭 기억하셨으면 해요.내가 지금 결혼을 원하지 않는 것도,아이를 꼭 좋아하거나 가져야 한다고 느끼지 않는 것도절대 ‘이기적’이 아닙니다.오히려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솔직하게 바라보고 존중하는 게 건강한 자세예요. 부모님께도 당신의 마음과 생각을 차분히, 진심으로 이야기해보는 게 중요합니다.냉동 난자에 대해선, 당장 결혼 생각이 없고 아이를 꼭 원하는 것도 아니라면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결정해도 괜찮아요. 나중에 마음이 바뀔 수도 있으니까요.가장 중요한 건 본인이 스스로 행복하고 편안한 길을 찾는 것입니다. 주변 기대 때문에 자신을 억지로 맞추려 하다 보면 오히려 더 힘들어질 수 있으니, 자신의 페이스를 존중하세요.필요하면 상담사나 전문가 도움을 받아 마음 정리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어떤 선택을 하든 당신의 행복이 최우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