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한국어 억양 발음 제가 어릴적부터 중국에서 유학해서 현재까지 한국어 억양이 이상하고 발음이 어눌합니다.
제가 어릴적부터 중국에서 유학해서 현재까지 한국어 억양이 이상하고 발음이 어눌합니다. 듣고 말하는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억양 때문에 종종 외국인(중국인 또는 조선족)이라고 착각 받습니다. 가끔 놀리거나 만만하게 보는 사람들도 있어서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자신감이 떨어지고 타인과 다툼이 무서워졌습니다. 어릴때 중국 간게 자의로 원해서 간것도 아니고 중국어는 잘하게 되었지만 제게 독이 된 느낑이 듭니다. 현재 한국 들어와서 몇년 살았는데도 말투가 고쳐지지 않습니다. 너무 힘들게 느껴지는데 혹시 말투는 교정 될까요? 교정된다면 많이 어려울까요?
말씀하신 한국어 억양과 발음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겪고 계신 상황에 대해 이해합니다. 어릴 적부터 익숙해진 말투를 바꾸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충분히 공감합니다.
말씀하신 한국어 억양이나 발음은 교정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오랜 기간 형성된 습관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꾸준하고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노력의 정도나 교정에 걸리는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어렵게 느껴지실 수는 있지만,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체계적인 연습과 노력을 통해 충분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